왜 해산물 바닷가에서 먹는줄 알아? :: 송정할매집 :: 부산 기장 연화리 enif.n.yummy

전복죽은 무슨 색일까요??
그냥 전복 쪼가리만 들어간 전복죽은 하얀색입니다만,
신선한 전복죽은 내장(게우)을 함께 넣어 끓이기에 초록빛이 돈다죠.

네..전 무지무지 신선한 전복죽 먹었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

아나고와 떡볶이, 순대에 와인, 보드카를 짬봉했던 첫날이 지나고 나니,
역시 술마신 다음날은 날씨가 좋다고...그리고 돈도 없고 집엔 라면도 없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날씨 끝내주게 좋은,
밤에 도착해서 보지 못했던 콘도에서의 멋진 해운대가 눈앞에 펼쳐집니다.

얼른 일어나야죠?
왜?

해장하러 가야하잖아요.ㅋㅋㅋ

일단 차는 해안도로를 달려 기장에 도착합니다.

아..이 평화로운 겨울바다.
전 이래서 여름바다보단 겨울바다가 더 좋아요.

기장에 가면 바닷가에 이렇게 천막으로 해산물 및 전복죽 해주는 집이 좌~악 늘어서 있습니다.
제가 간 곳은 친절하기로 소문난 "16번 송정할매집/쌍둥이엄마"입니다.

갓잡은 해물을 이렇게 펼쳐놓고,

그자리에서 바로 손질해주신다죠.

안쪽엔 이렇게 바다와 맞닿아있는 너무나 멋진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흐...모듬해물 나옵니다.
한접시에 단돈(?) 만원.

정말 낮술을 벌컥벌컥하고 싶은 생각이 이~~~까지 올라왔지만,
꾸~~욱 참아줍니다....해장하러 왔잖아요.ㅋㅋㅋㅋ

그리고 다음 메뉴의 등장을 알리는 그릇.

아..진짜 이런게 아우라-있는 겁니다.
세월의 흔적과 내공이 팍팍 뭍어나는 들통에 끓여나온 전복죽.

어쩜좋아..먹고싶어 미치겠습니다만 꾹 참고 사진 찍어줍니다.ㅋㅋ

정쉐프가 한명씩 담아준다죠.
ㅋㅋㅋㅋ

1인분에 1만원인데 5명에서 4인분 충분하더군요.
전 국그릇에 세그릇이나.ㅎㅎㅎㅎㅎㅎㅎ

설마 김치 맛없을까요? ㅋㅋㅋ

정말 너무너무 신선한 해물과 너무너무 맛난 전복죽을 먹고 왔네요.
근처를 지날때 뿐만 아니라 시간을 내어서라도 꼭 갈만한 곳입니다.

올겨울 부산가신다면 초강추!!!!!!!!!!!!!!!

============================================================
상호 : 송정할매집 / 쌍둥이엄마
전화 : 011-886-6168 / 011-9317-2953
주소 : 부산 기장군 기장읍 연화리 119-10
============================================================




그리고 그 앞에는 여러 건어물도 말리고 있으면서 팔기도 한다지요.
기장 오징어로 유명한데 이곳은 딱 그곳은 아니지만 역시나 쥐포와 노가리를 팔고 계시네요.

이 노가리..너무너무 땡기지만 꾸욱 참고 쥐포만(?) 먹기로 합니다.ㅋㅋㅋ
이렇게 대짜~쥐포도 있지만

진짜 이 두툼한 쥐포가 최고지요. 먹으면 배불러요~


그자리에서 구워주셔서 차에서 먹는데 어찌나 맛이 나던지..아침부터 소주, 맥주 차례대로 땡겨서 죽는줄 알았습니다.ㅋㅋㅋ






덧글

  • 풀스 2010/11/30 02:03 # 삭제 답글

    헐,..해물하며 복죽까지...부산 염장 넘 심하네요
    나없이 무지 즐거웠나봐요...흥 ㅋㅋ
  • enif 2010/11/30 12:07 #

    본인은 더 좋으셨으면서.ㅋㅋ
  • 올시즌 2010/11/30 04:11 # 답글

    부산에서 완전 끝장 보셨네요!ㅋㅋㅋ
  • enif 2010/11/30 12:07 #

    아직 멀었습니다.ㅋㅋㅋㅋㅋㅋ
  • kihyuni80 2010/11/30 07:50 # 답글

    해산물 바닷가에서 먹는 이유는...싸니까?! (할인은 아름다운 거니까요. ㅎㅎ)
    전복죽은 해장이라고 하기엔 좀 애매한 것 같아요.
    해장엔 역시 뜨끈한 국물인데...드셨을 것 같은데...ㅎㅎㅎㅎ
  • enif 2010/11/30 12:07 #

    저럼+신선 ^^
  • 살쾡 2010/11/30 08:41 # 답글

    부산 돼식 여행이로군요;;;

    해장엔 해장술이 빠졌으니 무효!
  • enif 2010/11/30 12:08 #

    꾸~욱 참느라 혼났음
  • 유림쟁 2010/11/30 09:21 # 삭제 답글


    헐..
    아침에 출근하자 마자.
    심지어 빈속에 아임리얼 스트로베리만 한잔 마신 저에게..
    군침을 돌게 하시는 군요 ㅋㅋㅋㅋ
  • enif 2010/11/30 12:08 #

    미안~ 본죽이라도.ㅋㅋㅋㅋㅋ
  • 강시 2010/11/30 09:36 # 삭제 답글

    전복죽 대박이네요! 아아아~ 저흰 전복죽을 왜 몰랐을까요.... @
  • enif 2010/11/30 12:08 #

    한글로 써있는데.ㅋㅋㅋㅋㅋㅋ
  • 막햄 2010/11/30 09:49 # 삭제 답글

    건어물 파는 곳...가셨었군요 ^^^^^^^^^^^^^^^^^^^^^
  • enif 2010/11/30 12:08 #

    쥐포와 노가리만 팔고 오징어는 없더이다. 오징어는 다른곳으로 가야하는데..
  • 미나보니따 2010/11/30 11:29 # 삭제 답글

    반건조 오징어는? *^^*
    해물 끝내주네요. 완전 씨푸드 킬러인데. 다음 F4 모임때 네비게이션 자격으로 초청합니다 ㅎㅎ
  • enif 2010/11/30 12:08 #

    쥐포와 노가리만 팔고 오징어는 없더이다. 오징어는 다른곳으로 가야하는데..(2)
  • 행복한상상 2010/11/30 12:06 # 삭제 답글

    ㅋㅋㅋㅋ 난 진짜 미나언니가 너무 잼있는거 같아요~ 네비게이션 자격에 저 빵터졌어요 ㅋㅋㅋ 아 전복죽 정말 맛있어 보이네요...먹고 싶어! 담번 집에갈땐 꼭 먹어봐야지~ㅎㅎ
  • enif 2010/11/30 12:09 #

    음성도 여성으로 해야하는건가요??
  • 행복한상상 2010/11/30 12:07 # 삭제 답글

    ㅋㅋㅋㅋ 난 진짜 미나언니가 너무 잼있는거 같아요~ 네비게이션 자격에 저 빵터졌어요 ㅋㅋㅋ 아 전복죽 정말 맛있어 보이네요...먹고 싶어! 담번 집에갈땐 꼭 먹어봐야지~ㅎㅎ
  • enif 2010/11/30 12:09 #

    싸오세요 ㅋㅋㅋ
  • 행복한상상 2010/11/30 12:11 # 삭제 답글

    이상하게 회사에서 답글 다니 오류나더니 위에보니 똑같은 글 두개나 ㅎㅎㅎ
  • enif 2010/11/30 12:22 #

    지우려다가 각각 리플을...친절한 세훈씨.ㅋㅋㅋㅋ
  • ㅇㅊㅇ 2010/11/30 16:36 # 삭제 답글

    해산물 대박이네요 ^^
    중간중각 엑박은 다행이라고 해야할지 ㅋㅋㅋ
  • enif 2010/11/30 17:18 #

    컴퓨터로 보실때도 엑박뜨시는거에요??
    삼실 네트워크가 정말 안좋은가요?

    이기회에 크롬으로 갈아타보세요.ㅎㅎㅎ
  • ㅍㅍ 2010/11/30 20:52 # 삭제 답글

    한때 저기서도 회 마이 먹었는데 말이쥐..ㅋㅋ
  • enif 2010/11/30 21:16 #

    ㅋㅋㅋㅋ 요즘 호스팅은 전부 ㅍㅍ님 추억의 장소
  • 카이º 2010/11/30 21:11 # 답글

    솔직히 전복은 명절만 되면 부산에 사는 작은아버지께서 몇박스를 쟁여오셔서
    게우는 제가 다 먹어서인지.. ㅋㅋㅋㅋㅋㅋ
    근데 해물....완전 멋져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enif 2010/11/30 21:16 #

    장말 접시 바깥으로 튀어나올 기세 ㅋㅋㅋ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